1번
오랜된 코드를 현재 쓰이는 기술과 연동 및 더 최적화 하기 위해서 코드를 바꾸는 것 이라고 적었다.
정답 - 리팩토링의 목적은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기 쉽고, 수정하기 쉽게 만드는 것이다.
2번
c는 0이다 0을 계속 곱하면 0이 나온다.
3번
처음 적을 때
delete 이름 from 학생 where = '민수' 라고 했다.
정답
delete from 학생 where 이름='민수'이다.
4번
ICMP 맞았다.
5번
22라고 생각했다.
맨 마지막 i=9가 들어가고 10까지 더하는걸 놓쳤다.
정답은 30이였다.
6번
ACK로 적었다.
정답은 프로토콜 이였다.
7번
point-to-point는 알았는데
hub&spoke는 몰랐다.
8번
상속문제이다.
상속된것이 작동될까 아니면 추상형 클래스가 작동될까?
상속된 것이 작동되는줄 알고 Car name:Spark 라고 적었다.
추상형 클래스의 getName이 작동되었다.
정답은 Vehicle name :Spark 이다.
9번
정답은 234 로 쉬웠다.
10번
블랙박스 테스트
쉬웠다.
11번
'형상통제란 개발하는 소프트웨어의 변화하는 것을 기록한다. 변화가 될 때 승인이 필요하다. '
처음에 이렇게 적었다.
정답은
형상 항목의 버전 관리를 위해서 변경 여부와 변경 활동을 통제하는 활동 - 산출물의 변경 사항을 버전별로 관리하여 목표 시스템의 품질 향상을 지원하는 활동
12번
분기 커버리지를 모르겠다.
13번
처음에 RSA를 생각했다.
거리백터가 아닌 링크 상태를 보고 OSPF 인것을 알았다.
정답은 OSPF
14번
객체를 생성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메서드로 적었다.
정답은 - 객체 생성 시 초기화 작업을 위함 함수로써, 객체를 생성할 때 반드시 호출되고 제일 먼저 실행된다.
- new 연산자를 통해서 객체를 생성할 때 반드시 호출되고 제일 먼저 실행되는 일종의 메소드
15번
'데이터의 구조, 어떻게 저장될지, 어떤키를 가질지 등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것을 기록 함' 이라고 적었다.
정답 - 데이터베이스의 구조와 제약조건에 대해 명세를 기술한 것
- 데이터베이스의 구조, 제약조건에 대한 전반적인 명세를 기술한 메타데이터의 집합
16번
정답 -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변수 및 함수의 이름 인자 앞에 데이터 타입을 명시하는 코딩 규칙
17번
select 과목이름,min(점수)as 최소점수, max(점수)as 최대점수 group by 과목이름 having
이렇게 적었다.
정답 - select 과목이름,min(점수)as 최소점수, max(점수)as 최대점수 from 성적 group by 과목이름 having
avg(점수) >= 90
having 뒤에 조건이 오나보다.
18번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19번
정답 - ÷
20번
처음에 insert into 를 적었다.
이건 새로운 튜플을 추가하는 것이였다.
새로운 칼럼(열)을 추가하려면
alter add 를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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